mac os는 windows와 달리 사진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관리한다. 윈도우에 익숙하다면 폴더 단위로 관리하는게 자연스러울 것이다. 그러나, mac에서는 iPhoto가 이벤트를 구분하여 사진을 분류해준다. 윈도우에서의 폴더와는 조금 다른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해봤다면 감이 올 것이다. 라이브러리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이 정도로 하고.
맥에서 USB메모리 등으로 사진을 복사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다.
(1) 부트캠프의 윈도우에서 매킨토시 드라이브의 users/사용자명/pictures/iphoto라이브러리/master 폴더를 복사하는 방법 (비추)
(2) mac os의 'finder' 에서 사진 라이브러리를 복사하는 방법 (비추)
(3) mac os의 iPhoto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복사하는 방법 (추천)
으로 구분된다.
(1) 부트캠프에서
탐색기를 이용해서 매킨토시 드라이브 내의 users/사용자명/pictures/iphoto라이브러리/master 폴더로 들어가면 저장된 사진들의 원본을 볼 수 있다. mater 폴더를 그대로 복사하면 사진 전체를 옮길 수 있으나, mac은 라이브러리로 사진관리를 하므로 복사된 수많은 빈 폴더를 확인하는 순간 좌절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는다.
(2) 'finder'에서
좌측에서 '그림'을 선택하면 iPhoto라이브러리가 나타나는데, 이 녀석을 그대로 복사하면 된다. finder에서 '그림'이 안보일 수도 있다. 그럴때, '설정'에 들어가서 즐겨찾기에 '그림'이 나타나도록 체크하면 된다.
이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1)과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수많은 파일들을 보며 뭔가 잘못됐다는 실망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방법 역시 추천할 수 없다.
(3) iPhoto에서
윈도우 탐색기에서 사용하듯이 사진그룹(이벤트)을 선택해서 복사해도 되고, 사진별로 선택해서 복사할 수도 있다.
방법은 사진 또는 이벤트(그룹)를 선택하고, drop & drop 하면 끝. 의외로 간단하지만, 자신이 처한 상황에 당황하여 열심히 구글링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1단계 : 복사할 내용을 선택하면 노란 테두리가 보일 것이다. 전체 선택을 할 경우에는 [command] + a 를 이용한다.
2단계 : 자신이 알고 있는방법을 이용해서 복사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